Menu

Service

조달청 지문카드

한국스마트아이디만의 안전하고 편리한 원터치 본인인증 / 결제 서비스!
사용자를 위한 가치중심의 서비스를 제공합니다.

조달청 지문카드

Home  >  Service  >  조달청지문카드

조달청 입찰용 지문스마트카드 서비스란,

기존 PC 로그인/입찰에 국한되지 않고 모바일로 언제,
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입찰에 참여할 수 있는 서비스

조달청 입찰용 지문 스마트카드 서비스는
기존 PC방식의 로그인/입찰에 국한되지 않고
모바일로 언제, 어디서나 쉽고 빠르게 입찰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.

제휴판매처 :

조달청 지문카드 이용 절차

1단계. 조달청 전자입찰자 등록(전자입찰 최초 이용 시)

  • 등록문의 조달청 고객센터  1588-0800

2단계. 카드 및 스마트리더기 준비

  • STEP 1 제휴은행 영업점
    신용/체크카드 신청
    (조달청 입찰용 지문 스마트카드)      


    준비물 : 인감, 인감증명 외
    은행에서 요청하는 서류

  • STEP 2 PC입찰, 카드충전을 위한
    스마트카드리더기 구매 및
    드라이버 설치

  • STEP 3 지문카드 수령/충전 후
    제휴은행 영업점 방문
    지문등록

    조달청 입찰담당자 수령한 지문카드
    지참 후 제휴은행 영업점 방문

  • STEP 4 등록완료

3단계. 공인인증서 이동복사(PC → 스마트폰 → 지문스마트카드 순서) 상세 내용은 설치 매뉴얼 11~17페이지 참조

  • STEP 1 PC→스마트폰
    공인인증서 이동복사


    방법1. UNISIGN & 스마트나라장터 APP 이용

    방법2. 제휴은행 기업뱅킹 APP이용

    *인증번호로 인증서 가져오기(QR코드 복사 금지)

  • STEP 2 스마트폰→지문스마트카드
    공인인증서 이동복사


    방법1. KSID 모바일 인증서 복사 APP 이용

    방법2. 제휴은행 기업뱅킹 APP이용

4단계. 입찰기관 지문스마트카드 이용상세 내용은 설치 매뉴얼 18~23페이지 참조

pc에서 이용시



  • STEP 1 조달청 나라장터
    사이트 접속


  • STEP 2 조달청 나라장터
    로그인 및 입찰

  • STEP 3 입찰완료


스마트폰에서 이용시



  • STEP 1 스마트나라장터
    APP 실행


  • STEP 2 스마트나라장터
    APP 로그인 및 입찰

    카드지문 인식 후, 스마트폰 후면
    NFC터치(NFC 기본모드)

  • STEP 3 입찰완료

  • 인증서 이동복사 및 APP이용 등 상세 안내
  • 지문 스마트카드 이용 관련 문의 안내